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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코란도 스포츠 2.2 출시 ‘경쟁력 앞세운 2168만~2999만 원’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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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코란도 스포츠 2.2 출시 ‘경쟁력 앞세운 2168만~2999만 원’

Ador38 2016. 8. 22. 20:57

쌍용차, 코란도 스포츠 2.2 출시 ‘경쟁력 앞세운 2168만~2999만 원’

기사입력 2016-07-04 09:27:00 기사수정 2016-07-04 09:31:30


   



쌍용자동차가 기존 픽업트럭 형식 코란도 스포츠에 보다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를 출시하고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더 뉴 코란도 스포츠(The New Korando Sports) 2.2’에는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e-XDi220 엔진이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신속한 변속성능과 매끄러운 주행품질을 자랑하는 아이신(AISIN)사의 6단 자동변속기가 결합함으로써 파워트레인의 성능과 친환경성이 대폭 개선됐다.

더욱 강력해진 파워트레인과 더불어 프레임 차체를 기반으로 한 안전성과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 독보적인 데크 활용성은 경쟁모델인 타사 중형 SUV들에게서 찾아 볼 수 없는 코란도 스포츠만의 특징이다.

이를 통해 쌍용차는 경쟁 SUV 모델들이 갖는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고 코란도 스포츠가 아니면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뉴 익스피리언스(New Experience)’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신차 마케팅에 돌입했다.




새롭게 적용된 e-XDi220 엔진은 유로6 기준을 만족하며, 출력과 토크 등 성능 향상과 동시에 높은 연비효율성을 함께 달성했다. 최고출력은 178마력으로 14.8%, 최대토크는 40.8kg.m로 11% 향상되어 코란도 스포츠의 다재다능함을 더욱 강력하게 뒷받침할 수 있게 됐으며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4km/ℓ(2WD A/T)이다.

새로운 엔진은 쌍용차의 엔진개발철학인 ‘일상에서 체험하는 파워 드라이빙’을 구현하기 위해 LET(Low-End Torque) 콘셉트에 따라 개발됐다. 1400rpm의 저속구간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되며, 동급 최대인 1,400~2,800rpm의 광대역 플랫토크 구간을 자랑하여 ‘출발부터 경쾌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디자인 변화와 신규 편의사양 적용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다. 특히 코란도 스포츠만의 개성을 부여하여 라디에이터그릴 디자인을 변경하였으며 ‘넛지바’ 신규 컬러를 적용해 전면 디자인에 신선함을 부여했다. 아울러 IT기기 활용도가 높은 고객들을 위해 시가잭에 USB차저를 신규 적용했다.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의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CX5 2168~2512만원 ▲CX7 2440~2999만원 ▲Extreme 2745만원으로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연간 자동차세 역시 2만8500원에 불과하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코란도 스포츠가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와 명성에 더해 더욱 강력한 파워트레인으로 거듭났다”며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와 함께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아웃도어 라이프의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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