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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일본반응] 일본보다 고성능, 일본이 독점해오던 반도체 부품 국산화 성공 " 일본제품보다 성능이 좋다니 일본은 이제 침몰하는 배란 말인가?" & 일본, "한.. 본문
☆☆☆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일본반응] 일본보다 고성능, 일본이 독점해오던 반도체 부품 국산화 성공 " 일본제품보다 성능이 좋다니 일본은 이제 침몰하는 배란 말인가?" & 일본, "한..
Ador38 2021. 1. 5. 14:31조회수 56,933회
•2020.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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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일본 의존도가 무려 87%에 달했던 에폭시 수지에 대한 원천 제조기술을 개발했다고 알렸습니다
특히 새롭게 기술개발한 제품이 일본 제품에 비해 고성능인 것으로 나타나 향후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 등에 필요한 고성능 반도체 제작에 폭넓게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당 기술은 관련특허만 국내 14건, 미국, 일본, 중국을 포함한 해외특허 건수가 28건이 등록되었을 정도로 상당히 발전된 기술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반도체에 쓰이는 에폭시밀봉제는 반도체 패키징 공정에서 사용되며 반도체칩을 외부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문제는 일본의 에폭시 밀봉제는 열팽창계수가 너무 높아서 종종 반도체 부품을 휘게만드는 문제를 일으켰다는 점인데요. 한국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10년의 연구개발 끝에 이점을 개선한 저열팽창 에폭시 소재기술을 구현했으며 이로인해 기존의 단점을 모두 보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이기술은 도료 제조 전문기업인 삼화페인트공업에 이전됐으며 양산을 위해 톤단위의 생산시스템이 구축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기술개발을 진두지휘한 생기원 소속의 전현애 박사는 이번 기술개발로 일본기업의 영향력이 절대적이였던 반도체 소재 분야에서 우위를 되찾아올 수 있을 것이라며 해당 기술이 독보적인 원천기술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일본이 독점하던 반도체 관련 기술이 국산화 되었다는 소식이 들리자 일본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는데요 일본인들의 반응 보시겠습니다.
그 밖의 의견으로는 한국의 기사는 믿을 수 없다던가 연구실에서 이루어진 기술은 믿을수 없으며 상용화가 된이후에 기사를 쓰라는등 한국이 기술개발했다는 소식에 배 아픈 일본인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간략히
** 일본, "한국에 완전히 패배했다" 미국이 공개한 한국 모습에 전세계가 주목하는 놀라운 이유
조회수 5,650회
•2021.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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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은 절대 못할 것이라던 기술까지 국산화해버리자, 대충격에 빠진 일본, "대한민국 상상도 못했다"
조회수 236,920회
•2020. 11. 15.
구독자 20.1만명
한국은 절대 못할 것이라던 기술까지 국산화해버리자, 대충격에 빠진 일본, "대한민국 상상도 못했다"
공유: https://youtu.be/eFEPEzUw634
간략히
**** [일본반응] 인구도 2.5배나 많은데 왜 모든 분야에서 한국에 지는지 도대체 이유를 모르겠다는 일본반응"마치 일본은 한국에 매번 지는 만년 2인자 센트럴리그 느낌이야"
조회수 109,975회
•2020.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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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일본 네티즌들을 크게 놀라게 했던 기사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중국사태로 인해 일본의 자동차 부품회사 200곳이 파산했지만 한국은 단 하나의 업체도 파산한 곳이 없다는 제목의 기사였습니다.
당시 해당 기사가 일본 야후 사이트에 올라오자 순식간에 수백개의 댓글이 달리는등 일본인들이 분통을 터트렸었는데요 하지만 알고보니 '일본의 제조회사 200곳이 파산했는데 그중 자동차 부품회사가 일부 포함되어 있었을뿐 일본의 자동차 부품사 200곳이 파산한건 아니였기 때문에 현재는 해당 기사가 삭제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중국 사태로 인해 현재 일본의 자동차 판매량이 전년대비 크게 줄어들면서 일본의 자동차 완성차업계 및 부품사가 힘겨운 상황을 보내고 있는건 사실이기에 많은 일본인들이 이에대한 강한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실제로 도요타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자동차 시장이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10월 판매대수가 사상 최대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결국 연간 실적은 전년대비 큰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일본 내수 시장도 올 10월까지 전년대비 -14.7%의 성장을 기록하는 등 상황이 녹록치 않은게 현실입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자동차 시장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빠르게 변하고있지만 일본의 완성차 메이커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해 과거 삼성이 소니를 제쳤던 역사가 다시 한 번 반복되는게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한국은 중국사태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내수 판매를 기반으로 유일하게 전세계에서 올해 6.2%의 내수판매 상승을 기록했으며 전기차 시장에서도 테슬라, 폭스바겐, 르노 그룹에 이어 전세계 4위를 기록하는등 자동차 시장에서 선전하고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얼마전 기술의 대명사로 불렸던 혼다가 자사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인 혼다E를 내놨지만 최대 주행가능 거리가 283km밖에 안되는 것으로 알려지는등 전기차에 대한 기술력의 한계를 드러내자 한국에 또다시 패배했다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에 한 일본 네티즌은 일본은 한국의 2.5배의 인구가 있는데 왜 모든 분야에서 한국에 완패하고있는 것이냐며 너무 무능력하다는 의견을 내기도했습니다.
일본인들의 반응 보시겠습니다.
그밖에 의견으로는 일본에 200개 부품사가 망하질 않는데 무슨 말이냐는 댓글이 많았으며 무작정 한국욕을 하는 댓글도 정말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한일간 기술력으로 부딪히는 산업군에서 전부 한국에 완패하고있다며 30년전 일본이 좋았다는 댓글도 많았습니다.
간략히
***** [일본반응] 5년안에 한일 기술력이 역전된다는 기사에 큰일났다며 난리난 일본반응 " 이제는 한국이 일본을 깔보는 구나 정말 화가나는 기사다"
조회수 59,926회
•2020. 12. 8.
구독자 3.87만명
최근 한국의 언론이 쓴 기사 하나가 일본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파이낸셜 뉴스가 작성한 이 기사는 일본경제가 30년동안 늪에빠져 허우적되는 동안 한국은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다며 5년내 한일 기술력이 역전된다고 주장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사는 한국이 과거에는 일본 기술을 흡수하는 추격자 였지만 현재는 일본의 주력 산업에 하나하나 승리의 깃발을 꽂고 있으며 어느새 일본의 수출 규모까지 넘보는 국가로 성장했다고 말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자존심을 구긴 일본은 지난해 한국의 반도체 관련 산업에 대한 수출 규제를 단행하면서 한국을 견제하려 했지만 한국이 일본의 실력행사를 방어하며 큰 문제없이 위기를 넘겼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이제는 시장도 기술력도 모두 따라잡아서 5년안에 일본과의 기술력을 역전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한국경제연구원의 조사결과 20여년전 일본의 주력산업 이었던 철강, 조선, 자동차, 전자 등에서 일본의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해 현재는 한국의 주력산으로 바뀌었으며 일본이 원천 기술까지 보유했던 반도체에서도 후발주자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밀려 점유율이 무려 6%대 까지 떨어지는 등 일본의 산업 경쟁력이 하락세에 있다고 하는데요.
전경련에 따르면 주력업종 기술경쟁력을 일본과 비교했을시 한국을 100으로 가정하면 2000년 일본은 113.8 로 한국에 비해 상당한 우위를 보였지만 현재는 102.8 로 상당히 좁혀졌고 이대로 간다면 2024년쯤에는 일본이 97.4 로 한국이 일본의 기술력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즉 앞서 언급했듯이 5년이내에 한국과 일본의 기술력이 역전된다는 주장인데요 해당 기사는 일본어로 번역되어 일본에서도 소개가 되었는데 이를본 일본인들이 다양한 의견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인들의 반응 보시겠습니다.
그밖에 반대의견으로는 일일이 기사에서 한국과 일본을 비교하는데 일본과 제발 상관하지 말자는 댓글이나 한국의 기술력은 일본의 기술을 훔쳐서 달성했을뿐이라는 댓글 10년 전에도 이소리를 들었는데 아직도 5년타령하고있냐는 식의 댓글....
그냥 한국의 정신승리 기사라는 댓글 로켓 하나도 못만들고 노벨상도 못타는 댓글도 많았습니다 일본은 이제 정말 몇 년 안남은것 같은데요 하루 빨리 그날이 오길 바랍니다.
간략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