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 휴온스, 초음파 뇌질환 치료기기 서울대병원 설치 본문

📡 4차산업.보안.특허.AI.IT/⛳ BIO신약.의료,의과학

??? 휴온스, 초음파 뇌질환 치료기기 서울대병원 설치

Ador38 2021. 8. 13. 10:13

백영미 

2021.08.12. 14:17

[속보]코로나19 신규 확진 1990명···확산세 지속

브리트니 스피어스 이제 자유의 몸…아버지 후견인 포기

© 뉴시스 [서울=뉴시스]휴온스 엑사블레이트뉴로 서울대병원 설치. (사진= 휴온스 제공) 2021.08.12휴온스는 최근 서울대학교병원에 고집적 초음파 뇌질환 치료기기 ‘엑사블레이트 뉴로’를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엑사블레이트 뉴로는 이스라엘 생명공학 기업 인사이텍이 개발한 최첨단 의료기기다. 진단용이나 피부 미용에만 쓰이던 초음파를 뇌신경계 질환 치료에 접목해 두개골을 열지 않고 초음파를 이용해 뇌 병변을 치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엑사블레이트 뉴로를 이용하면 보통 뇌수술과 달리 전신마취를 할 필요가 없고, 출혈과 감염의 위험에서 자유로워 고령 환자 또는 항혈소판제제·항응고제를 복용하는 환자들도 뇌수술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엑사블레이트 뉴로는 본태성 진전(손떨림) 치료 효과가 뛰어나다. 본태성 진전은 60세 이상 인구 중 약 5%에서 나타날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약물 등 1차 치료 후에도 3분의1 정도의 환자가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낄 정도의 손떨림 증상을 호소한다.

 

이런 경우 수술로 두개골을 열어 뇌 안에 전기 자극을 주는 ‘뇌심부 자극술’이 주요 치료 방법이었지만, 수술로 인한 감염 위험과 배터리 교체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엑사블레이트 뉴로는 고집적 초음파를 이용해 손떨림 증상을 유발하는 뇌조직에 국소적으로 열을 가해 변성시키는 방식으로 증상을 치료한다. 자기공명영상(MRI)을 통해 실시간 수술 부위를 모니터링해 보다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다. 수술 시간이 짧고 일상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서울대병원은 엑사블레이트 뉴로를 난치성 뇌질환인 치매, 파킨슨병, 악성 뇌종양 등의 치료에 필요한 연구에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엑사블레이트 뉴로를 이용해 뇌 안으로 약물 전달을 촉진, 난치성 질환을 치료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승기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교수는 “서울대병원에 엑사블레이트 뉴로가 도입돼 뇌의 기능적 이상에 대한 치료가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미래 의료의 초석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서울대병원 설치를 계기로 엑사블레이트 뉴로의 고집적 초음파를 이용한 뇌질환 치료가 우리나라에서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엑사블레이트 뉴로가 한국에서도 새로운 뇌질환 치료법으로 정착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