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 곽상도 의원 아들 이어... 화천대유 임원도 100억 퇴직금 본문

🙆‍♂️ 시사 & 인물 & 인터뷰/?️ 정당 & 선거 & 말말말

??? 곽상도 의원 아들 이어... 화천대유 임원도 100억 퇴직금

Ador38 2021. 9. 28. 22:04

윤태석 기자

 

2021.09.28. 21:15

화장지·노트북… '문 앞 택배' 100여개 훔친 50대

“호랑이 볼까” 우리 앞 30cm... 엄마 품 아기 손가락 물려 잘렸다

도시개발 분야서 장기간 근무한 인사

전 직원에 퇴직+성과급 최소 5억 계약

이성문 대표는 사임 후 부회장으로

 

© 제공: 한국일보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에서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 임원이 최근 퇴사하면서 100억 원 가까운 퇴직금을 받은 것으로 28일 전해졌다. 지난 4월 화천대유로부터 50억 원을 받은 곽상도 의원 아들에 이어 또 한 번 거액의 퇴직금 수령자가 나온 것이다.

 

100억 원의 퇴직금을 받은 임원은 화천대유의 도시개발 분야에서 장기간 근무한 인사로 알려졌다. 화천대유 측 관계자는 "최근 임원 한 분이 사임한 건 맞지만 구체적인 퇴직금 금액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전했다.

 

화천대유는 올해 들어 퇴직금과 성과급 명목으로 모든 직원과 최소 5억 원을 주기로 계약했다.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며 회사 수익이 크게 늘어난 데 따른 보상이었다. 이성문 화천대유 대표는 "꼭 퇴직하지 않았더라도 필요하다고 요청한 직원들은 금액 일부를 수령해 갔다"고 말했다.

 

대리로 입사해 과장으로 퇴직한 곽상도 의원 아들이 50억 원의 퇴직금을 받은 만큼, 임원급은 더 높은 금액을 받을 것으로 관측된다. 최근 사의를 표명한 박영수 전 특별검사의 딸도 적지 않은 퇴직금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 전 특검의 딸은 지난 6월 화천대유가 보유한 아파트 한 채(전용면적 84㎡)를 7억 원 정도에 분양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특혜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 아파트 시세는 현재 15억 원 이상이다. 화천대유는 계약 취소 물량 등 24가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박 전 특검 딸을 포함해 여러 임직원이 일부를 분양받았다.

 

이성문 화천대유 대표는 대표직을 사임하고 회사 부회장으로 근무할 예정으로 확인됐다. 화천대유 관계자는 "심종진 상무가 대표이사를 맡게 될 것"이라며 "이성문 대표는 이사진에서 물러나는 것으로 퇴직하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SK 엄포에도… 추미애 “최태원이 화천대유 연결고리”

국민일보

화장지·노트북… '문 앞 택배' 100여개 훔친 50대

한국일보

이재명 측 김용, 30억대 갭투자 의혹에 “나는 1주택자”

국민일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