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 “이재명이 변호사비로 준 주식 20억은 한 회사의 CB” 본문

⚔️ ​ 국가&국제범죄단체(공자학원.알루미나티.삼극회.미피아.야쿠샤)./⚔️ 경제.금융.투기범죄 수사.

?? “이재명이 변호사비로 준 주식 20억은 한 회사의 CB”

Ador38 2021. 10. 9. 08:59

박국희 기자 

2021.10.09. 03:50

[단독]‘대장동 잭팟’ 화천대유 이성문 전 대표, 성과급 ‘120억’ 챙겼다

중국·인도 또 무력충돌?… "양국 군대 지난주 국경서 대치"

© 3b1a5afb-1da2-416b-8bd7-b3c3e8b1fff6

 

친문 성향 단체인 ‘깨어있는 시민연대당’이 지난 7일 이재명 경기지사 캠프에서 활동 중인 이태형 변호사가 과거 이 지사 부부를 변호하면서 현금 3억원과 3년 후 팔 수 있는 상장사 주식 20여억원어치를 받았다며 검찰에 고발했다.

 

이번 의혹을 처음 제기한 모 시민단체 대표 A씨는 “이 변호사의 지인 B씨로부터 수임료에 대해 분명히 들었다”면서 이 변호사가 수임료로 받은 전환사채는 당시 중견기업 C사가 발행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법조인들은 다수의 이 지사 주변 인사들이 C사 및 그 계열사 2곳 등의 사외이사로 재직한 것을 놓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번에 C사 전환사채를 수임료로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이태형 변호사는 2019년 C사 계열사의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당시는 ‘혜경궁 김씨’ 계정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한 혐의(명예훼손)로 수사를 받던 이 지사 아내 김혜경씨 사건이 불기소로 마무리된 뒤, 이 지사 선거법 위반 사건을 변호하던 때였다.

 

또한 서울변호사회 회장 출신으로 배우 김부선씨나 언론 관련 소송은 물론 이 지사 선거법 위반 사건도 맡아 이 지사 측근으로 알려진 나모 변호사는 작년 8월 C사의 또 다른 계열사의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이 변호사와 나 변호사는 올 초 나란히 사외이사를 그만두고 이재명 캠프 법률지원단에 들어갔다. 나 변호사가 사외이사를 지낸 C사 계열사의 경우, 이 지사의 ‘정책 브레인’으로 알려진 경기도청 고위직 출신도 사외이사로 영입했다.

 

이들에 앞서 C사에서는 이 지사를 보좌했던 전직 국회의원 출신 인사가 사외이사를 지낸 적이 있고 현재는 이태형 변호사와 같은 법무법인 소속인 검찰 출신 법조인이 사외이사를 맡고 있다.

 

‘대장동 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화천대유에서 고문료를 받아 논란이 되고 있는 박영수 전 특검 주변의 법조인 2명도 C사 또는 계열사 사외이사를 맡고 있거나 맡은 적이 있었다.

 

C사는 대주주가 과거 주가 조작 사건에 휘말리기도 했다.

 

법조계에서는 “사외이사 면면을 보면 우연으로 보기 어렵다”는 말이 나왔다. 이에 대해 이 변호사는 앞서 본지 취재에 “구체적인 액수는 밝힐 수 없지만 수임료는 정상적으로 계좌로 받은 뒤 세금 처리를 했으며 C사의 전환사채를 받은 적이 없다”고 했다.

 

이재명 캠프 역시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며 “고발 단체가 사과하고 고발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관용 없는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경고한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與 대선후보 결정 D-2… 이재명 우위 속 이낙연 행보 주목

한국일보

4강 좁혀진 국민의힘, 윤석열‧홍준표 양강구도 속 '이합집산' 최대변수

노컷뉴스

막오른 與 마지막 주말 대회전…본선 직행이냐 결선 투표냐

노컷뉴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