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 ?? 긴급! 민주 전당대회 대이변! 이재명 대망신! 청와대 난리났다! (진성호의 융단폭격) & 이낙연측, "무효표 처리 이의제기"...사실상 경선 불복 / YTN 본문

🙆‍♂️ 시사 & 인물 & 인터뷰/?️ 정당 & 선거 & 말말말

★★ ?? 긴급! 민주 전당대회 대이변! 이재명 대망신! 청와대 난리났다! (진성호의 융단폭격) & 이낙연측, "무효표 처리 이의제기"...사실상 경선 불복 / YTN

Ador38 2021. 10. 10. 21:49

조회수 78,899회

2021. 10. 10.

1.8만215공유저장

진성호방송

구독자 151만명

 

 

**   이낙연측, "무효표 처리 이의제기"...사실상 경선 불복 / YTN

조회수 45,813회

2021. 10. 10.

1.4천99공유저장

YTN news

구독자 258만명

 

 

 

[앵커] 이재명 경기지사가 민주당 대선 후보로 최종 선출됐습니다. 50.29%의 아슬아슬한 과반 득표였던 만큼, 이 후보는 무엇보다 원팀 정신을 각별히 부탁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송재인 기자! [기자] 네, 정치부입니다.

 

[앵커] 이재명 후보가 결국, 누적 과반 득표로 대선 본선에 직행했죠?

 

[기자] 네, 먼저 마지막 지역 순회 일정이었던 서울 경선 결과부터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51.45%를 득표하며 과반 승리 흐름을 이어갔고, 이낙연 전 대표는 36.5%에 그쳤습니다. 여유롭던 분위기가 달라진 건 30만 명 규모의 3차 선거인단 투표 결과가 발표된 때였습니다.

 

대장동 의혹을 둘러싼 두 후보의 공방이 격해진 이번 주 투표가 진행된 데다, 투표율도 70%를 넘기면서 어느 후보 쪽으로 쏠릴지 주목됐습니다. 이재명 후보 28.3%, 이낙연 전 대표 62.37%로, 이 전 대표가 두 배 이상 앞서는 반전이 나왔습니다. 이로써 누적 득표수 차이도 대폭 줄었는데, 다만 최종 누적 결과까지 뒤집히진 않았습니다.

 

11번에 걸친 지역 순회 경선과 3번의 슈퍼 위크 종합 결과, 이 후보의 최종 누적 득표율은 50.29%로 아슬아슬한 과반이었고, 이로써 본선에 직행하게 됐습니다. 이 전 대표는 39.14%에 그치며 최종 2위로 경선을 마무리했고, 추미애 전 장관과 박용진 의원 순으로 최종 순위가 집계됐습니다.

 

경선 과정에서 이낙연 전 대표와 갈등의 골이 깊어졌던 데다, 그 결과도 아슬아슬한 만큼 이 후보는 수락 연설에서 첫째로 '원팀' 정신을 언급했습니다. 사전에 준비했던 연설문에는 없던 부분입니다. 이 후보는 나머지 경선 후보 세 명의 이름을 하나하나 부르며 '4기 민주정부'를 함께 할 동료로서 각별히 부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제 집권 여당의 대선 후보로서 정국 구상 또한 밝혔는데, 특히 최근 '대장동 의혹'에서 드러난 토건 세력과 유착한 정치세력의 부패비리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앵커] 그런데 이낙연 전 대표측에서 경선 불복 움직임이 있다고요.

 

[답변] 네, 이낙연 캠프에서 조금 전에 입장이 나왔습니다. 캠프 소속 의원 전원이 긴급 회의를 갖고, 당 대선후보 경선 무효표 처리에 대한 이의제기를 규정된 절차에 따라 당 선관위에 공식 제출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대선후보 경선후보의 중도사퇴시 무효표 처리가 결선투표 도입의 본 취지에 정면으로 반한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제기해왔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내일 당 선관위에 이의제기서를 접수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실상 경선에 불복하겠다는 취지로 해석되는데요, 이낙연 전 대표도 오늘 행사 뒤 지지자들과 만나, 자신의 정리된 마음은 정리되는 대로 여러분께 말씀드리겠다면서, 늘 차분한 마음과 책임있는 마음으로 기다려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를 향한 축하인사나, 경선에 승복한다는 말은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정치부에서 YTN 송재인입니다.

 

YTN 송재인 (e-mansoo@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0...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간략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