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 ◑◐ 日 독도 트집에 서욱 국방장관, 울릉도 현장 점검 응수 본문

🤴 한국 한국인,역사문화유적,교육.

☆☆ ◑◐ 日 독도 트집에 서욱 국방장관, 울릉도 현장 점검 응수

Ador38 2021. 11. 19. 08:51
박대로
 
2021.11.18. 16:16

© 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욱 국방부장관이 18일 오전, 울릉도 인근 해역에서 3군 사관생도 합동순항훈련 중인 한산도함을 방문해 화상으로 사관생도 대표, 훈육진 및 훈련을 주관하는 해군사관학교장 등과 간담회를 갖는 모습…일본 정부가 김창룡 경찰청장의 독도 방문을 이유로 한미일 9차 외교차관 협의회 공동 기자회견을 거부한 가운데 서욱 국방장관이 울릉도를 찾아 군사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서 장관은 18일 오전 울릉도 일대 해·공군 격오지부대와 합동순항훈련전단을 방문했다.

서 장관은 울릉도 내 해군 118조기경보전대와 공군 319방공관제대대를 방문해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했다.

 

© 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욱 국방부장관이 18일 오전, 울릉도 인근 해역에서 3군 사관생도 합동순항훈련 중인 한산도함을 방문해 육해공군 및 간호사관학교 2학년 생도 대표, 합동순항훈련전단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2021.11.18. (사진=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 장관은 장병들에게 "국가를 방위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군 본연의 임무라는 것을 명심하고 소임 완수에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서 장관은 합동순항훈련전단으로 이동해 육·해·공군 사관학교와 간호사관학교 2학년 생도들을 격려했다.

서 장관은 생도들과 간담회에서 "합동순항훈련은 합동작전과 각 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합동성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라며 "군의 미래를 주도해나갈 호국간성으로서 올바른 안보관, 원대한 꿈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17일 미국 워싱턴D.C. 국무부에서 최종건 외교부 1차관,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모리 다케오 일본 외무성 사무차관은 한미일 9차 외교차관 협의회를 열었다.

 

© 뉴시스 [워싱턴=뉴시스]웬디 셔먼 미 국무부 부장관이 17일(현지시간) 한·미·일 외교차관 협의회 직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워싱턴 공동취재단) 2021.11.17. *재판매 및 DB 금지

 

이후 공동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었지만 일본 정부는 한국 경찰청장의 독도 방문을 이유로 참석을 거부했다.

최 차관은 기자들과 만나 "일본 측이 경찰청장의 독도 방문을 문제로 한미일 공동 기자회견에 참여할 수 없다는 입장을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김창룡 경찰청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률안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1.15. photo@newsis.com

 

김창룡 경찰청장은 지난 16일 헬기를 이용해 독도와 울릉도를 방문했다. 경찰청장이 독도를 찾은 것은 2009년 강희락 전 경찰청장 이후 12년 만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