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은 특유의 진통,소염,해열 작용 이외 심장병과 뇌졸중 예방효과는 물론 항암효과까지 입증되고 있습니다.
열 나거나 아플때 기왕이면 아스피린을 먹는게 도움되는다는 뜻입니다.
미국연방정부 자문그룹인 질병예방 태스크포스는 2016년 50세에서 59세 사이 연령에게 아스피린 매일 복용의 이유로 항암작용도 있음을 공식 인정하기도 했습니다.(이 동영상 18분35초 무렵 40-50세라고 말한 것은 생방송 도중 발생한 오류이므로 바로 잡습니다)
그런데 아스피린 500밀리그램이 우리나라에서 2년째 판매가 안되고 있습니다(저용량요법에 사용되는 100밀리그램은 판매되고 있습니다). 왜 그러한지 그리고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아울러 이 영상으로 아스피린 남오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높습니다.
영상에서도 강조했지만 아스피린이 의사의 처방이 필요없는 일반의약품이긴 하나 위궤양과 출혈 등 부작용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아래 복용하실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기 원하시면 비온뒤 유튜브 채널로 오셔서 아스피린 후속영상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비온뒤의 재밌고 유익한 영상과 더 함께하고 싶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많이 눌러주세요!
✔ ❝의학채널 비온뒤❞란? 비온뒤(www.aftertherain.kr)는 비온뒤 땅이 굳고 무지개가 뜨는 것처럼 치유와 건강을 모토로 2011년 설립된 인터넷 의학채널입니다. 국내최초 동영상 의학백과사전을 꿈꾸며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들의 정직한 의학지식만 담겠습니다
Copyright ⓒ Medical Channel Aftertherain All Rights Reserved. 해당 영상의 저작권은 의학채널 비온뒤에게 있습니다. 이 영상을 공유하는 것은 가능하나 상업적 이용 및 허가 없이 변경/배포는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