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TSMC의 미래 아킬레스건은 무엇일까요. 미국에서 벌써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TSMC는 인텔, 삼성에도 뒤지는 게 있습니다. & 업로드한 동영상 30 본문

👀 내.외신.유튜브

TSMC의 미래 아킬레스건은 무엇일까요. 미국에서 벌써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TSMC는 인텔, 삼성에도 뒤지는 게 있습니다. & 업로드한 동영상 30

Ador38 2022. 5. 29. 10:28

조회수 4,853회

구독자 3.01만명
 
 
 
 
 
세상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최고의 분석을 지향합니다 
 
 

TSMC의 미래 아킬레스건은 무엇일까요. 미국에서 벌써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TSMC는 인텔, 삼성에도 뒤지는 게 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2

전용칩을 내놓겠다던 엑시노스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최고를 내놓기 위해 수년간 제품출시도 끊어야 할까요. 엑시노스2300을 둘러싼 구구한 억측을...

세상 읽어주는남자
3

AMD 라이젠 7000이 TSMC의 5나노로 제작, DDR5만 지원합니다. 이 CPU가 삼성의 파운드리, 메모리 시장에 어떤 변화를 몰고 올까요.

세상 읽어주는남자
4

무어의 법칙을 이어가게 만드는 기업, 아이멕. 벨기에의 국보급 연구소이지만 반도체 골리앗에게도 없어서는 안될 보배가 바로 아이멕입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5

퀄컴이 삼성 4나노를 다시 찾았습니다. 삼성 4나노에 대한 시장 의구심을 일축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6

삼성 파운드리가 다시 치고 올라갈 수 있을까요. 수율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7

삼성과 TSMC 간 3나노경쟁이 점입가경입니다. 이는 프로세서 경쟁 구도도 크게 흔들 수 있는 메가톤급 이슈입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8

삼성 3나노는 TSMC와 차원이 다릅니다. 시놉시스에 이어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도 긍정적인 멘트를 날렸는데요. 긍정적인 시나리오를 짚어 봤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9

YMTC가 SSD에서 삼성, 인텔의 길을 따라 갈 수 있을까요. 컨트롤러 자체 개발의 의미를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10

인텔이 차세대 서버 CPU인 사파이어 래피즈에 HBM2E를 탑재합니다. 그래도 시장의 지배자인 인텔. 인텔의 메모리 지원이 갖는 의미가 만만치 않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11

파운드리끼리는 통합니다. TSMC가 먼저 하면 삼성도 할 것입니다. 이심전심 아닐까요

세상 읽어주는남자
12

AMD의 삼성 파운드리 활용 가능성이 커지는 환경이 조성 중입니다. 크롬북용 프로세서 경쟁 격화의 나비효과를 따져 봤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13

사카모토를 아시나요? 그가 일본과 중국에 독설을 날렸습니다. 칩 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TSMC 팹의 자국 유치가 중요한 게 아니라고 했는데요. 그럼 무엇이 중요한 걸까요.

세상 읽어주는남자
14

엔비디아의 호퍼를 보면 파운드리 간 치열한 경쟁, HBM 시대가 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이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요.

세상 읽어주는남자
15

삼성이 비메모리 분야에서 도약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AMD, 퀄컴으로부터 그 원인의 일단을 짚어봤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16

TSMC의 3나노 확보 경쟁이 치열합니다. 인텔, 애플이 최우선 고객이 되면서 AMD가 답답한 상황인데요. 애플 M시리즈 출현으로 더 급해진 파운드리 확보를 다뤘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17

왜 삼성은 퀄컴을 꼭 잡아야 하는 걸까요. AP에서 CPU, 자율주행, VR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퀄컴을 누가 잡느냐에 파운드리 경쟁이 달렸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18

TSMC가 올 한해 애플로부터 얻는 매출이 20조가 넘습니다. 애플과 TSMC 관계를 조망해보면 삼성도 진성 고객을 잡아야 파운드리 선두 경쟁에 합류할 수...

세상 읽어주는남자
19

퀄컴이 삼성에서 TSMC로 옮긴 이유를 다각도로 짚어봤습니다. 파운드리 수율, ARM의 코어텍스 전력효율, 설계 하자 등 논란의 허실을 따져봤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20

또 TSMC 장중머우가 미국의 반도체 제조를 혹평했습니다. 기회가 생길때마다 똑같은 레퍼토리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왜 일까요.

세상 읽어주는남자
21

삼성에 불안한 징후가 한꺼번에 몰려오고 있습니다. 삼성이 위기 돌파 저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요

세상 읽어주는남자
22

HPC 시장은 가장 핫한 시장입니다. TSMC가 가장 공들이고 있는 이 시장을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23

삼성 3나노 수율에 구체적 숫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얘기일까요. 눈덩이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수율 논란을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24

TSMC가 인텔, 삼성보다 1년 이상 늦은 2나노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냉정한, 침착한 로드맵입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25

N3의 하반기 양산, N3E노드의 고객 확보...TSMC가 3나노의 늪에서 빠져 나오고 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26

GDDR6와 GDDR6X. 그래픽D램의 속도를 놓고 삼성과 마이크론의 경쟁이 불꽃을 튀깁니다. 메모리도 맞춤형 칩이 나올만큼 경쟁이 치열한 이 시장을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27

인텔 겔싱어가 2나노를 6개월 더 앞당길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말 가능할까요. 인텔 행보를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28

디멘시티9000을 갤럭시 를래그십에 탑재한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어이없는 이유를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29

TSMC, 삼성이 임원을 미국, 일본, 유럽에 파견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 일까요.

세상 읽어주는남자
30

겔싱어가 TSMC 첨단, 성숙노드 확보에 나섰다고 합니다. 한편으로 그는 TSMC, 삼성과 인텔 사이에 서 금 긋기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인텔을 바꾸고 있는 그를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31

기술 혁신, 거래선 교체를 통한 원가 경쟁이 치열합니다. 삼성은 여기에서도 키를 쥔 업체입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32

칩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칩 설계 검증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는 뜻과 같습니다. 칩 경쟁의 마지막 2%, 소프트웨어 세계를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33

인텔과 TSMC의 합작품 독립형GPU 알케미스트 공개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벌써부터 평가가 좋지 않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34

낸드 시장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YMTC가 애플에 낸드 공급을 타진하고 있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봐야할지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35

SK까지 밝혔습니다. 왜 ARM에 열광하는걸까요. 그래도 인수 메리트가 없는 이유를 짚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36

팹리스의 파운드리 확보 경쟁만 있는 게 아닙니다. 이제는 거꾸로 삼성, TSMC, 인텔 등 칩 제조사들이 매달리고 있습니다. 바로 웨이퍼 때문입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37

삼성이 모바일AP에서 2류로 남을까요. 자체 커스텀 코어를 접은 삼성이 이제는 ARM의 코어텍스 X시리즈의 성능 부진에 종속될 판입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38

삼성, TSMC, 인텔 등 파운드리들이 팹 짓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팹을 계획대로 운영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EUV를 통해 복잡한 공급망을 따져봤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39

TSMC가 고객 폭주에 5나노 용량을 25% 늘린다고합니다. 젠슨황 엔비디아가 원론적으로 인텔을 띄웠지만 그 속내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40

엔비디아가 TSMC와 손잡고 2년 만에 호퍼로 점프합니다. AMD에 서버 시장을 안 내준다는 겁니다. CPU시장에 대한 야망도 드러냈습니다.

세상 읽어주는남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