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SKB, 자체 개발 통합보안장비 국정원 국제 인증 획득 본문

📡 4차산업.보안.특허.AI.IT

SKB, 자체 개발 통합보안장비 국정원 국제 인증 획득

Ador38 2022. 8. 3. 20:13

9시간 전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자체 개발한 통합보안장비인 ‘SKbroadband SODA NGF v3.0’이 국가정보원으로부터 국제 공통평가기준(CC) 최고 등급(EAL4)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 제공: 아시아경제SKB, 자체 개발 통합보안장비 국정원 국제 인증 획득

국정원 CC인증은 정보보호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국가가 직접 평가해 보증하는 제도다. 공공기관이 IT 솔루션 구축시 제품 보안 수준을 평가하는 중요한 근거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인증 제품은 일반 인터넷 망을 기업 전용 인트라넷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사설망(VPN) 기능과 외부 해킹 등을 막아주는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 기능을 지원하는 장비다.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지난 달 클라우드PC 제품에 이어 VPN 및 방화벽 지원 장비에 대한 국정원 인증도 확보하게 됐다.

제품군은 처리용량별로 총 7종으로 리눅스 기반의 자체 운영체제(OS) 멀티코어 시스템 환경에서 기능 및 성능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B2B 보안시장에 대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소호와 SMB(중소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지자체, 학교, 금융, 대기업 등 정보보안 기준이 엄격한 고객에게도 검증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커넥트인프라CO 담당은 “해킹과 같은 외부 공격을 차단하는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제대로 된 인증제품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국정원 CC인증은 B2B 보안시장에서 SK브로드밴드의 입지를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