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똑똑해진 SM6... 차 안에서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본문

📡 4차산업.보안.특허.AI.IT/🚢 조선.차량.항공기

똑똑해진 SM6... 차 안에서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Ador38 2022. 8. 15. 10:06

이용상 - 어제 오후 9:18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중형 세단 SM6(사진)는 다양한 커넥티비티(연결) 기능을 탑재했다. 인카페이먼트 시스템을 통해 차 안에서 주문부터 결제, 수령까지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성화하면 지도에 서비스 가능한 업소가 표시된다. 업소를 고르면 판매하는 물건과 재고 수량이 뜬다. 구매할 물건을 장바구니에 넣은 뒤 등록한 카드로 결제하면 네비게이션이 자동으로 해당 장소로 안내한다.

GS칼텍스 주유소, CU편의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어시스트 콜 기능도 장착했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버튼을 누르면 차량이 스스로 위치를 감지해 119에 신고한다.

에어백이 작동하는 사고가 발생하면 차량이 스스로 24시간 운영하는 전담 콜센터에 위치를 전송해 긴급구조와 사고처리 지원을 요청한다.

 

© Copyright@국민일보차 안에서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똑똑해진 SM6
 
 

또한 SM6는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를 채택했다. 보통 어두운 곳을 운전해 지나갈 때 시야 확보를 위해 상향등을 켰다가 맞은편에서 다른 차량이 오면 꺼야 한다.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는 빛을 비추는 구역을 15개로 나눠 반대 차선에서 차량이 다가 오면 그 구역만 불을 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중형 세단에서 만나보기 힘든 기능을 담았다.

SM6는 중형세단의 새로운 정의를 쓰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SM6 판매량은 459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7% 증가했다.

이용상 기자 sotong203@kmib.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