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 이륜 자동차 - 오토바이 본문

📡 4차산업.보안.특허.AI.IT/🚢 조선.차량.항공기

* 이륜 자동차 - 오토바이

Ador38 2014. 3. 26. 22:44

BMW 모토라드, 뉴 S 1000 R 공식 출시..1,980만원
레이싱의 혈통을 이어받아 새롭게 탄생한 스포츠 로드스터
2014년 03월 24일 (월) 12:11:43 박태준 기자 alan@top-rider.com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 BMW 뉴 S 1000 R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 코리아가 슈퍼 모터사이클의 강력한 성능과 스타일을 담은 새로운 로드스터, BMW 뉴 S 1000 R을 공식 출시했다.
 
BMW 뉴 S 1000 R은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BMW S 1000 RR의 혈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일반 도로에서 짜릿하고 스포티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콤팩트한 외관과 공격적인 디자인, 최고출력 160마력과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1초에 도달하는 강력한 성능, DDC(다이내믹 댐핑 컨트롤)와 DTC(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 등의 첨단 기능이 특징이다.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 BMW 뉴 S 1000 R
 
중저속에서 더욱 강력해진 직렬 4기통 엔진
BMW 뉴 S 1000 R에 장착된 엔진은 모태 모델인 S 1000 RR의 999cc 직렬 4기통 엔진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엔진의 실린더 헤드 디자인을 변경하고, 캠 프로파일과 엔진 관리 시스템을 개선해 모든 회전 영역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스포티한 라이딩에서 이상적인 출력을 내기 위해 중저속 엔진 회전 범위의 출력과 토크를 크게 향상했다. BMW 뉴 S 1000 R은 11,000rpm에서 최고출력 160마력, 9,250rpm에서 최대토크 12.1kg·m의 힘을 발휘한다.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 BMW 뉴 S 1000 R
 
다양한 전자 제어 장치로 안전하고 역동적인 주행 가능
BMW 뉴 S 1000 R은 ABS와 ASC(차체 자세 제어 장치)가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또한, 레인(Rain)과 로드(Road) 두 가지 라이딩 모드 덕분에 미끄러운 노면 등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 BMW 뉴 S 1000 R
 
특히, DTC(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가 적용되어 다이내믹(Dynamic)과 다이내믹 프로(Dynamic Pro) 2가지 주행모드가 더해져 일반 도로는 물론 서킷에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다. DTC에는 최첨단 기능인 경사각 센서(banking angle sensor)가 포함돼 현재 양산형 모터사이클 가운데 가장 안전하고 역동적인 가속 능력을 발휘한다.
 
이 밖에도 클러치나 스로틀 밸브 작동 없이 기어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Gear Shift Assistant)와 최적의 변속 시점을 개별적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퀵-시프터(quick-shifter), 히팅 그립, LED 방향 지시등이 적용되어 더욱 편안하고 역동적인 라이딩을 제공한다.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 BMW 뉴 S 1000 R
 
고성능 로드스터에 최적화된 섀시와 서스펜션
BMW 뉴 S 1000 R의 섀시와 서스펜션은 직렬 4기통 엔진의 역동적인 출력과 로드스터의 특성에 최적화됐다. 이미 BMW S 1000 RR을 통해 입증된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을 사용해 엔진이 하중을 지탱하는 구조를 갖췄다. 또한, 가변 업사이드-다운 포크, 듀얼 스윙암, 가변 중앙 스프링 스트럿으로 앞뒤 휠을 완벽하게 제어한다.
 
안정적인 브레이크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전륜에 레이디얼 4-피스톤 고정 캘리퍼 2개와 트윈-디스크 브레이크를, 후륜에는 레이스 ABS를 탑재한 싱글-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지능적으로 서스펜션의 댐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DDC(다이내믹 댐핑 컨트롤)는 가속과 감속 등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해 안전성과 함께 탁월한 고속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 BMW 뉴 S 1000 R
 
 
레이서의 혈통을 간직한 역동적인 디자인
BMW 뉴 S 1000 R은 앞이 내려가고 뒤가 올라간 ‘테일업-노즈다운(tail up–nose down)’ 디자인을 통해 전형적인 스포츠 로드스터의 모습을 보여준다. BMW S1000 RR으로터 물려받은 비대칭 헤드라이트와 상어 지느러미 형상의 페어링, 엔진 스포일러는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자아낸다. 한편, 814mm의 낮은 시트고와 S 1000 RR에 비해 높아진 핸들은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면서 뉴 S 1000 R의 정체성을 완성한다.
 
뉴 S 1000 R은 계기반에서도 레이싱 모터사이클의 혈통을 그대로 보여준다. 아날로그 방식의 RPM 계기반과 속도를 비롯한 각종 주행 상태를 표시하는 LCD 계기반이 통합되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BMW 뉴 S 1000 R의 가격은 1,980만원(VAT 포함)이다.
박태준 기자 alan@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관련기사]
 BMW 모토라드, 뉴 R nineT 공식 출시...2,170만원
 BMW 모토라드, GS 트로피 코리아 2014 개막
 뉴 R 1200 GS 어드벤처 및 뉴 R 1200 RT 출시
 BMW, 2013년 국내 사상 최대 판매
 BMW 디트로이트 모터쇼 참가
 BMW모토라드, 강북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 오픈
**************************************************************************************************************************

-->
뉴 R 1200 GS 어드벤처 및 뉴 R 1200 RT 출시
장거리 엔듀로와 럭셔리 투어링의 대명사
2014년 02월 05일 (수) 15:33:05 박태준 기자 alan@top-rider.com
BMW 코리아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대표: 김효준)가 장거리 엔듀로 뉴 R 1200 GS 어드벤처와 럭셔리 투어러 모델인 뉴 R 1200 R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BMW R 1200 GS 어드벤처는 지난 2005년 처음 출시된 이후 최고의 장거리 온·오프로드 모터사이클로, 장거리 여행을 꿈꾸는 라이더들의 든든한 두 발이 되고 있다. 한편, BMW 뉴 R 1200 RT는 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매우 편안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동시에 자랑하는 투어러 모터사이클이다. 뉴 R 1200 GS와 동일한 수랭식 복서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안락한 여행을 위한 다양한 첨단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 최상의 장거리 여행을 위한 설계와 엔지니어링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는 기존 R 1200 GS의 다이내믹한 오프로드와 투어링 성능을 기초로 장거리 엔듀로 라이딩에 더욱 최적화된 모델이다. 뉴 R 1200 GS와 동일한 배기량 1,170cc 복서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12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냉각제는 오일 대신 물과 공기를 사용하며, 엔진의 관류는 효율적인 출력을 위해 수직으로 구성되었다. 6단 변속기는 습식 클러치와 함께 엔진 하우징에 통합되었으며, BMW 모토라드 최초로 정비가 필요 없는 카르단 샤프트(cardan shaft) 드라이브가 좌측에 장착되었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력을 더욱 향상하기 위해 드라이브의 플라이휠 질량을 약 950g 올렸으며, 파워트레인에 진동 댐퍼를 추가로 달았다.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의 차체는 관 모양의 강철 스페이스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매우 견고하며 비틀림 저항성이 강하다. 그래서 도로와 자갈길, 흙길 등 어디에서도 거침없는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연료 탱크 용량은 30ℓ로, 뉴 R 1200 GS보다 10ℓ나 커 매우 뛰어난 장거리 여행을 보장한다.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다양한 전자 제어 장치는 뉴 R 1200 GS 어드벤처의 사용 범위를 더욱 확장한다. ABS와 ASC(차체 자세 제어 장치)가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레인(Rain)과 로드(Road) 두 가지 라이딩 모드가 제공된다. 덕분에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라이딩 모드 프로(Riding mode Pro)를 통해 다이내믹(Dynamic), 엔듀로(Enduro), 엔듀로 프로(Enduro Pro)의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주행 모드는 서스펜션의 세팅을 달리해 상황에 따라 최적의 오프로드 주행을 돕는다.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 BMW 뉴 R 1200 RT
 
이 밖에도 20mm 늘어난 스프링 탄성, 높아진 지상고, 오프로드 핸들링에 최적화된 트레일링 암(Trailing arm)이 적용된 신형 섀시, 넓은 엔듀로 풋 레스트 등 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향상되었다. 또한, 간편하게 조절 가능한 대형 바람막이와 에어 플랩, 손 보호 장치는 다양한 기후 환경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제공한다.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의 가격은 3,190만원(VAT 포함)이다.
 
BMW 뉴 R 1200 RT,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럭셔리 투어러
BMW 뉴 R 1200 RT에는 R 1200 GS에 탑재된 수랭식 복서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125마력의 힘을 낸다. 이는 동일한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뉴 R 1200 RT의 특성인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되어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하며 6단 변속기 역시 최종 감속비를 기존보다 낮춰 지속적인 가속이 이뤄져 주행 중 안락함을 유지해 준다.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 BMW 뉴 R 1200 RT
 
아울러 ABS와 ASC(차체 자세 제어 장치)가 기본으로 장착되었으며, 레인(Rain)과 로드(Road) 두 가지 주행 모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라이딩 모드 프로(Riding mode Pro)를 통해 경사로에서의 출발과 정지를 쉽게 돕는 힐 스타트 컨트롤(Hill start control)과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제공하는 다이내믹(Dynamic) 모드로 사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BMW 뉴 R 1200 RT에는 안락한 투어링에 걸맞은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었다.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 프로(Gear Shift Assistant Pro)는 클러치나 스로틀 밸브 작동 없이 상단 기어와 하단 기어 변경을 가능하게 해 더욱 편안하고 역동적인 라이딩을 제공한다. 또한, 다이내믹 ESA(전자 서스펜션 조절 장치)는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자동으로 댐핑을 조절해 안락한 투어에 일조한다.
 
BMW 뉴 R 1200 RT에는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 편안한 라이딩을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되었다. 시트 길이는 20mm 길어졌으며, 높이는 옵션을 통해 조절할 수 있다. 핸들바와 시트, 풋 레스트의 삼각 구도를 20mm 낮춰 바닥에 쉽게 닿을 수 있도록 해 키가 작은 라이더들도 쉽게 탈 수 있다. 한편, 헤드라이트는 BMW K 1600 모델의 디자인을 따르고 있어 매우 강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자아내며, 주간 주행등은 낮에도 안전한 라이딩과 함께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만든다. 스로틀 그립은 조작 각도를 줄이고 더욱 부드럽게 세팅해 장거리 투어링 시 손목의 피로도를 줄였다.
 
이 밖에도 대형 5.7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매우 풍부한 주행 정보를 제공한다. 디스플레이에는 아날로그 속도계와 디지털 엔진 회전속도계가 표시되며, 멀티 컨트롤러로 작동할 수 있는 오디오 시스템을 별도로 장착할 수 있다. BMW 뉴 R 1200 RT의 가격은 2,910만원(VAT 포함)이다.
박태준 기자 alan@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관련기사]
 BMW, 2013년 국내 사상 최대 판매
 BMW 디트로이트 모터쇼 참가
 BMW모토라드, 강북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 오픈
 BMW 모토라드, 연간 1,300대 판매 최초 돌파
 BMW, GS 트로피 코리아 2014 익스피리언스 데이 개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