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녹십자, 국내 첫 '10인용 4가 독감백신' 허가 본문

📡 4차산업.보안.특허.AI.IT/🔄 우주,재료,기계,생명공학.해양자원...

녹십자, 국내 첫 '10인용 4가 독감백신' 허가

Ador38 2016. 5. 23. 14:09

녹십자, 국내 첫 '10인용 4가 독감백신' 허가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녹십자[006280]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4가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멀티주'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허가받은 4가 독감백신은 성인 10회 투여분이 약병(바이알)에 담긴 제형이다. 국내 제약사가 다인용 제형의 4가 독감백신 허가를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녹십자는 지난해 11월 국내 제약사 최초로 4가 독감백신을 1회 접종 분량이 1회용 주사기에 미리 담겨 있는 '프리필드시린지'(사전충전형주사기) 제형으로 허가받았다. 지난달에는 1회 접종분을 바이알에 담은 제형으로 허가받았다.

녹십자 측은 독감백신을 다양한 제형으로 개발하는 이유에 대해 내수와 수출을 모두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소개했다. 국내에서는 프리필드시린지 제형의 판매량이 대부분이지만 수출용으로는 유통 편의성, 가격 경쟁력 등의 이유로 바이알 형태가 많기 때문이다.


지희정 녹십자 전무는 "이번 허가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과정"이라며 "기존에 집중하고 있는 국제기구 입찰 시장은 물론 국가별 민간시장 공략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4가 독감백신은 독감 바이러스의 종류 가운데 A형 2종, B형 2종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다. A형 2종, B형 1종 등 총 3종을 예방할 수 있는 3가 백신보다 발전된 형태다.


jandi@yna.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