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고객들 앞에 직접 나서 "QM6는 SM6에 이어 국내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SUV"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지난 2일 오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일반 고객과 VIP 등 300여명을 초청해 개최한 'QM6 프리미어 나이트 행사'에서 이같이 밝힌 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형세단 SM6의 SUV 버전인 QM6도 돌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많은 호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상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메인 무대에 초대형 스크린이 설치돼 QM6의 역동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또 가수 이은미 씨가 특별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쳤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QM6가 처음 공개되는 순간 영화배우 이병헌이 깜짝 등장, 박동훈 사장을 소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왼쪽)과 배우 이병헌이 QM6 프리미어나이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르노삼성)](http://image.zdnet.co.kr/2016/09/04/guyer73_jFnMpQftcScV.jpg)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왼쪽)과 배우 이병헌이 QM6 프리미어나이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르노삼성)
르노삼성은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병헌의 이미지가 전 세계로 수출되는 QM6의 이미지와 잘 매치되다고 판단, 향후 QM6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병헌은 이미 이달 1일부터 전파를 타고 있는 QM6의 TV 및 라디오 광고에서 내레이션을 맡은 데 이어, 앞으로도 각종 화보 촬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관람객들은 QM6의 역동적이며 강인한 외관 이미지에 환호를 보냈다"며 "특히 닛산의 ALL MODE 4X4-i 시스템과 국산 SUV 최초로 QM6에 적용된 능동 소음 제거기술(ANC), 졸음운전을 방지해 주는 운전자 피로도 경보 시스템(UTA), 신속 정확한 주차를 돕는 주차 조향보조 시스템(EPA) 등 첨단 사양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와 함께 공식적인 판매에 들어간 QM6는 지난달 말 열흘간 진행된 사전 주문 접수에서 6천365대의 계약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