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핫이슈 - 모하비는 잊어라, 기아차 대형 SUV 서울서 잡혔다 본문

📡 4차산업.보안.특허.AI.IT/🚢 조선.차량.항공기

핫이슈 - 모하비는 잊어라, 기아차 대형 SUV 서울서 잡혔다

Ador38 2016. 11. 8. 02:10

핫이슈] 모하비는 잊어라, 기아차 대형 SUV 서울서 잡혔다

엔카매거진 | 2016.11.07 14:31

자동차 사진


위장막을 짙게 두른 기아차의 대형 SUV가 서울 모처에서 엔카매거진 카메라에 포착됐다. 직접 확인한 이 모델은 기아 쏘렌토보다 더 큰 덩치였으며, 휠 캡의 기아 로고 그리고 그릴 모양을 통해 기아의 새로운 SUV 임을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사진



기아차는 프레임 바디타입의 FR구동계를 가진 모하비보다 모노코크 타입의 전륜구동 SUV를 내놓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었다. 스파이샷으로 포착된 이 모델에 대한 제원은 확인할 수 없었지만 적어도 기아차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델 가운데에는 가장 큰 모델임이 분명했다. 아마도 이 SUV는 기아차가 새롭게 데뷔시킬 차세대 대형 SUV로 모하비의 자리를 대체할 모델로 보인다.


자동차 사진



이번에 포착된 모델을 보면 C필러 넘어 확장된 공간과 각진 차체, 높은 전고는 확실히 기아차의 모하비만 가질 수 있었던 것이었다. 기아차가 올해 초 선보였던 텔루라이드 컨셉트카의 디자인 요소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사이드 미러 그리고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은 대부분 일치한다.


자동차 사진



프런트 범퍼 하단에 보이는 센서는 자율주행기술을 목적으로 기존 기아 SUV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고, 테일게이트 개폐 버튼도 기아에서는 새롭게 적용되는 것이다. 헤드램프와 리어램프에서는 새로운 요소를 찾기 어려웠지만 안개등과 듀얼타입의 배기관 그리고 범퍼의 형상은 색다르다.


자동차 사진



타이어와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도를 살펴보니 시험주행에 상당한 시간을 들인 듯 했다. 만약 기아에서 이 모델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하는 것으로 목표를 잡았다면 쌍용차 렉스턴 후속 모델과 경쟁을 벌이게 된다.


자동차 사진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질문하면 기사가 되는 새로운 즐거움

[ 엔카매거진 ] www.encarmagazin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