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나마스떼(Namaste)~ 본문

♣ 세계사 & 溫故知新 - 學而時習之不亦說乎

나마스떼(Namaste)~

Ador38 2019. 6. 28. 08:13

나마스떼(Namaste)~


나마스떼(Namaste)는 인도 고대어인 산스크리트어로 ‘Namah’와 ‘Aste’가 합쳐진 말로서 ‘Namah’는 ‘Honor’ 또는 ‘Worship’을, ‘Aste’는 ‘to you’ 즉, ‘당신에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Aste’는 단순히 상대방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깊은 ‘내면의 마음자리’를 의미하기에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뜻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1. 내 안의 신이 그대 안의 신에게 인사합니다. (존경을 표합니다, 경배합니다)
2. 나는 이 우주를 모두 담고 있는 당신을 존중합니다.
3. 나는 당신에게 마음과 사랑을 다해 예배드립니다.
4. 나는 빛의 존재인 당신을 존중합니다.
5. 우리는 모두 하나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인도협회(KOINA, 코이나) 인사드립니다.
코이나는 한국과 인도 수교 4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과 인도 양국 간 경제, 사회, 문화, 체육 등 제 분야에서의 친선활동을 도모하고, 기업의 교역증진에 필요한 연구 및 지원활동과 인도 교포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2013년 7월 24일 발족하였으며,


현재 인도의 Indo-Korea Amity Association (IKAA)과 Counterpart로서 서로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협회입니다. 따라서, 코이나는 한국과 인도에 관련된 많은 정보들을 인도와 한국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공유하기를 원합니다.


나마스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