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제주 해녀들 "남원하수처리장 증설 피해 합리적으로 보상하라" 본문

🎬 탐라. EBS 다큐

제주 해녀들 "남원하수처리장 증설 피해 합리적으로 보상하라"

Ador38 2022. 8. 5. 19:48

이정민 - 3시간 전

서귀포시 남원읍 태흥2리 마을 해녀들이 하수처리장 증설에 따른 합리적인 보상을 요구하며 나섰다.

 

© 뉴시스[제주=뉴시스] 이정민 기자 = 서귀포시 남원읍 태흥2리 해녀들이 5일 제주도청 앞에서 남원하수처리장 증설에 따른 합리적인 보상안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2022.08.05. 73jmlee@newsis.com
 
 

태흥2리 마을 해녀 수십명은 5일 제주도청 앞에서 집회를 갖고 남원하수처리장 증설 추진에 따른 피해를 주장했다. 그러면서 어업피해조사 보고서 공개와 합리적인 보상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특히 “어업피해조사 결과를 믿지 못 하겠다”며 “즉각 재조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에 따르면 남원하수처리장 증설은 현재 8000㎥인 하루 처리 용량을 1만6000㎥ 규모로 늘리는 것이다.

주민설명회 등을 거쳐 지난 2020년 9월 공사가 시작됐고, 208억여원이 투입돼 올해 말까지로 예정됐다. 수 차례 공사 중지 및 재개 등이 이뤄지며 현재 전체 공정은 56~57% 수준이다.

도 관계자는 이와 관련 “한국농어촌공사에 의뢰해 어업피해보상 용역을 시행했고 보고서가 나왔는데 지역별 보상금액이 조금씩 다르다보니 민원이 생긴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증설 공사는 내년 3~4월까지면 마무리 될 것으로 본다”며 “민원 해소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