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 제주에 홀로그램 공연장 '플레이 K-POP' 문 열어 본문

🎬 탐라. EBS 다큐

* 제주에 홀로그램 공연장 '플레이 K-POP' 문 열어

Ador38 2015. 7. 23. 23:49

제주에 홀로그램 공연장 '플레이 K-POP' 문 열어

2015년 07월 22일 (수) 18:42:35

  • 제주를 찾는 한류 관광객들이 홀로그램 공연장에서 '케이팝'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가 22일 문을 열었다.

    홀로그램 콘텐츠 투자 배급사인 넥스트인터랙티브케이코리아(NIK)는 광학기술인 홀로그래피와 정보통신기술(ICT)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플레이 케이팝'(PLAY K-POP)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개소했다.

    플레이 케이팝은 소리섬 박물관이 자리했던 지상 3층, 연면적 4천298㎡ 규모의 건물과 주변 부지에 '라이브 홀로 콘서트장'과 3D 애니메이션 영상실인 '라이브 360 3D', 대중문화 전시실, 판매장 등을 갖췄다.

    라이브 홀로 콘서트장에서는 지드래곤·빅뱅·싸이 등 한류스타의 공연이 디지털 복원 기술로 재연된다. 강원래·구준엽의 2인조 댄스 그룹인 클론의 공연도 홀로그램으로 연출된다.

    라이브 360 3D에서는 코믹한 싸이 캐릭터의 모습이 나온다. 음악전시실은 한국 대중음악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들을 선보였다.

    관람객이 케이팝 스타와 비슷한 옷을 입고서 춤과 노래 영상을 찍을 수 있는 '나는 스타다' 체험존도 있다.

    70∼90년대 명 음반을 감상하는 카페 'MBC 별이 빛나는 밤에'도 테마파크 1층에 들어섰다.
  • 이날 개관식에는 원희룡 제주지사와 미래창조과학부·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등이 참석, 개관을 축하했다.

    이들은 홀로그램으로 연출된 지드래곤과 클론의 공연을 감상하고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NIK는 지난 5월 중국 쑤저우에도 플레이 케이팝 테마파크를 연 데 이어 중국·일본과 동남아시아 등의 국외 시장에 플레이 케이팝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또 제주의 테마파크를 문화 브랜드 육성과 수출 거점으로 삼아 국내뿐만 아니라 중화권 아티스트들의 콘텐츠를 제작·배급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

    플레이 케이팝에는 NIK가 66억원을 출자했고 미래창조과학부가 중소기업 콘텐츠 개발비 명목으로 9억원을 지원해 총 75억원이 투자됐다.

    NIK에는 디스트릭트홀딩스, YG엔터테인먼트 등이 참여하고 있다./연합뉴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