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 경찰 “민중총궐기 강행, 엄정 대응”… 교통 혼잡 예고 본문

😲😳🙄 DH.국회.법원.헌재.

??? 경찰 “민중총궐기 강행, 엄정 대응”… 교통 혼잡 예고

Ador38 2022. 1. 14. 10:49

 

 
박민지
 
2022.01.14. 10:17
© Copyright@국민일보 지난 4일 오전 서울 중구 민주노총에서 열린 '2022 민중총궐기 선언 기자회견'에서 진보당 김재연 대선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 연합뉴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등으로 구성된 전국민중행동이 오는 15일 서울 도심에서 민중총궐기 집회를 강행하겠다고 예고하자 경찰이 주요 집결지를 차단하는 등 엄정 대응 방침을 내놨다.

 

서울경찰청은 14일 “인력 집결이 예상되는 주요 도심에 경찰력과 장비를 최대한 동원해 집결 자체를 차단할 예정”이라며 “대규모 상경 불법 집회를 개최할 경우 해산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민중행동은 이날 기준으로 서울역 등 도심권에 총 8013명 규모의 집회 44건을 신고했다. 서울시와 경찰은 집회 금지를 통고했지만 전국민중행동은 지난해 7월과 10월 당시 대규모 집회처럼 강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민중총궐기는 지난해부터 예고돼 온 대규모 집회다. 슬로건은 ‘불평등을 갈아엎자! 기득권 양당 체제를 끝장내자! 자주 평등사회를 열어내자!’다.

 

경찰은 “민중총궐기와 더불어 탄핵반발단체의 도심권 집회 등 서울 도심권 집회가 잇달아 예고됨에 따라 도심권 교통 불편이 예상된다”며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경찰은 도심 곳곳에 임시검문소를 설치하고 금지 통고 된 집회에 참여하는 관광버스·방송·무대 차량 등을 차단할 계획이다. 집회 상황에 따라 광화문 주변을 통과하는 지하철 또는 노선버스 등의 무정차 통과, 차량 우회 등 교통통제를 할 예정이다.

 

앞서 전국민중행동은 민중총궐기를 체육시설에서 열겠다고 예고했지만 방역지침 상 불가능해졌다. 결국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서울 도심에서 기습적으로 열릴 것으로 보인다.

 

민주노총은 지난해 7월, 10월 서울 종로 일대 등에서 경찰을 피해 기습적으로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 시작 시각 약 30분 전 조합원들에게 장소를 안내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민지 기자 pmj@kmib.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