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망종이 지나면 매실청을 담그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해마다 매실청에 도전해도 성공하기 쉽지 않은 분, 주목하세요! 이것만 넣으면 됩니다. 매실청, 더이상 실패하지 마세요!
* 만들기
1. 매실 10 : 설탕 7 비율로 준비하되, 설탕은 비정제 사탕수수원당을 사용할 것.
2. 매실 꼭지와 솜털을 100% 제거 후 씻어 완전 말린다. 이때 매실 씨는 그대로 둔다.
3. 용기는 옹기가 최고이나, 앖으면 담금주 만드는 유리병.
4. 매실과 설탕을 비율대로 섞은 후 하룻밤을 재운다,
5. 자소엽(붉은깻잎)이나 깻잎 500g을, 하룻밤 재운 매실과 섞으며 용기에 담는다.(자소엽이나 깻잎은 천연 방부제임)
6. 입구는 무명 천으로 덥고 고무줄로 묶은 후, 공기 통하게 뚜껑을 반만 덮는다.
7. 이렇게 담근 매실청은 360일 후에 개봉하여 식음한다.
제거 안한 매실씨의 독성분은 실험결과 360일이후는 자연소멸하여 무속성이 되니 안심 하시라.
▶ 김소형 채널H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ldmiko_dr....
[알립니다]
1. 공공의 건강 정보를 나누는 공간이므로 개인적인 건강 및 질환 상담, 약물, 제품 추천 등 일부 질문에는 답변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진료 도중 틈틈이 답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만, 모든 질문에 답변을 드리지 못해 안타깝습니다. 좀 오래 걸리더라도 답변해드릴 수 있는 항목에 대해서는 최대한 답변해드리려고 합니다.
3. 채널H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욕설, 분란을 일으킬 수 있거나 선정적인 글 등 불쾌감을 유발하는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채널H의 영상은 객관적 건강 정보와 관련 연구 결과를 토대로 기획, 제작되었으므로 보시는 분의 연령, 체질, 가족력, 기왕력 등 개인적 특성에 따라 정보의 적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에게 적용되는 구체적 정보는 건강 상태를 잘 알고 있는 주치의, 전문가와 상담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