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자숙 후 컴백하길 잘했네..홍진영, 어찌 이런 일이 (종합)[Oh!쎈 이슈] 본문

🙆‍♂️ 시사 & 인물 & 인터뷰

자숙 후 컴백하길 잘했네..홍진영, 어찌 이런 일이 (종합)[Oh!쎈 이슈]

Ador38 2022. 4. 21. 11:47

박소영 - 4시간 전

 

[OSEN=박소영 기자] 논문 표절 논란을 딛고 컴백한 가수 홍진영이 빌보드 차트 성적에 감격했다.

 

© 제공: OSEN자숙 후 컴백하길 잘했네..홍진영, 어찌 이런 일이 (종합)[Oh!쎈 이슈]
 

홍진영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신의 빌보드 차트 성적과 관련된 기사를 캡처해 올리며 “어찌 이런 일이...감사합니다..ㅜㅜ #vivalavida #비바라비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지난 6일 발매된 홍진영의 ‘VIVA LA VIDA’ 영어 버전은 19일 미국 빌보드(2022년 15주차)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9위에 올랐다. 이로써 홍진영은 트로트 가요 최초로 아이튠즈, 아마존 뮤직에 이어 빌보드까지 글로벌 빅3 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 제공: OSEN자숙 후 컴백하길 잘했네..홍진영, 어찌 이런 일이 (종합)[Oh!쎈 이슈]

 

글로벌 음악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한 ‘VIVA LA VIDA’ 영어 버전은 원곡에 충실하면서 영어 가사를 담아 해외 팬들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라틴 트로트인 만큼 언어의 제약 없이 모두 함께 한국의 트로트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홍진영으로서는 2020년 논란이 된 논문 표절 의혹 이후 완벽한 컴백이다. 홍진영이 2009년 조선대 경영대학원 무역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논문 ‘한류를 통한 문화콘텐츠 산업 동향에 관한 연구’에 대한 표절 의혹이 불거져 대뷔 이래 최악의 위기를 맞이한 것.

 

당시 홍진영은 “문제없이 통과되었던 부분들이 지금에 와서 단지 몇 %라는 수치로 판가름 되니 제가 어떤 말을 해도 변명으로 보일 수 밖에 없어 답답하고 속상할 뿐입니다"라고 억울해 했지만 비난이 집중되자 결국 사과와 자숙을 택했다.

 

그랬던 그가 1년 5개월 만에 신곡을 들고 컴백해 빌보드 차트까지 장악했다. “어찌 이런 일이"라고 감격한 홍진영이 또 얼마나 기쁜 행복을 누리게 될지 팬들 역시 흐뭇해하고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SN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