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름다운 因緣이 고이는 방

보로노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VRN11',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본문

📡 4차산업.보안.특허.AI.IT/⛳ BIO신약.의료,의과학

보로노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VRN11',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Ador38 2022. 8. 12. 12:29

1시간 전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보로노이는 차세대 비소세포폐암 정밀표적치료제로 개발중인 ‘VRN11’이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의 신규 비임상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정에 따라 보로노이는 앞으로 VRN11의 전임상 연구개발비 약 12억원을 2년 간에 걸쳐 지원받게 된다.

 

© 제공: 아시아경제보로노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VRN11',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VRN11은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이 ‘타그리소(성분명 오시머티닙)’ 등 3세대 표적치료제 투약 후 약물 내성(resistance)으로 나타나는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EGFR) C797S 돌연변이와 기타 EGFR 희귀 돌연변이를 정밀 표적 치료하는 인산화효소 억제제다.

보로노이는 전임상 실험에서 글로벌 경쟁사들이 출시했거나 현재 개발 중인 다른 EGFR 비소세포폐암 표적치료제를 넘어선 선택성과 뇌투과도를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오는 10월 전미암학회(AACR)에서 VRN11 전임상에 대한 연구 데이터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김대권 보로노이 대표는 “지난해 'MPS1 저해 표적치료제'와 'HER2 양성 유방암 치료물질'에 이어 올해도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돼 보로노이의 기술력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며 “VRN11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해 내년에 임상 1상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