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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달 출시. 현대 LF 쏘나타 터보 연비 인증 본문
다음 달 출시. 현대 LF 쏘나타 터보 연비 인증 따끈따끈 신차소식 / 자동차 이야기
2015/01/16 11:10
http://blog.naver.com/motor_talk/220241978359
안녕하세요. SHM 박성훈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다음 달 LF 쏘나타 터보를 출시할 예정인데요. 출시에 앞서 연비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차지만 엔진 성능과 연비를 알 수 있는데, 간단히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사진의 출처는 넷카쇼이며 국내 출시 모델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성능 모델답게 일반 모델보다 더 스포티한 디자인입니다. 국내 판매 중인 모델과 간단히 비교해보면 안개등 대신 LED DRL이 적용되었고(미국에서는 모든 모델에 안개등 대신 LED DRL이 적용됩니다.), 듀얼 트윈 머플러, 풀 LED 테일램프(국내 모델도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지만 바깥쪽에 간접 조명 LED만 적용됩니다.), 휠 등이 다릅니다. 국내 출시 모델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풀 LED 테일램프는 꼭 적용됐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부품을 구하기 쉬워지는데, LF 쏘나타 일반 모델 오너분 중 LED 테일램프 다이를 하는 경우가 꽤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LF 쏘나타 터보는 YF 쏘나타와 마찬가지로 2.0L 터보 엔진이 적용되며, 최고출력 245ps/6,000rpm, 최대토크 36.0kg.m/1,350~4,000rpm으의 성능으로 이전 모델(최고출력 271ps/6,000rpm, 최대토크 37.2kg.m/1,750~4,500rpm)보다 성능이 조금 줄었습니다. 예전처럼 단순히 수치상의 성능만 높이는 게 아니라 더 효율적이기 위해 줄인 것 같습니다. 변속기는 기존과 같은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며, 표시 연비는 기존 복합 10.3km/L에서 복합 10.8km/L(도심 9.3km/L, 복합 13.2km/L)로 조금 향상되었습니다. 에너지관리공단에 나온 정보에는 쏘나타 터보 대신 일반 모델의 사진이 사용되었네요. 고성능 모델이라 7단 DCT가 적용되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LF 쏘나타 개발이 끝났을 때가 7단 DCT 개발이 끝나기 전이라 6단 AT로 나오나 봅니다.
실내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는 아직 정확히 알 수 없지만, D컷 스티어링 휠과 패들 쉬프트는 적용될 겁니다. 시트 색상은 위 사진과 다를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이 아닌 색상의 시트도 적용되면 좋겠네요.
YF 쏘나타는 터보 모델을 출시하면서 2.4L 모델이 단종됐습니다. 예전부터 쏘나타는 2.4L 모델이 거의 안 팔리고 YF 쏘나타도 2.4L 모델보다 2.0L 터보 모델이 더 잘 팔렸는데, LF 쏘나타도 2.4L 모델이 곧 단종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아직 '배기량=차급'이라는 생각이 강한 편인데, 그렇기 때문에 2.0L 터보보다 출력은 낮지만 배기량은 큰 2.4L 모델이 단종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실제로 같은 이유로 아직 1.6L 터보 모델을 국내 출시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LF 쏘나타는 다음 달 출시인데, 그때 다시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y SHM/박성훈
[출처] 다음 달 출시. 현대 LF 쏘나타 터보 연비 인증|작성자 모터토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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